코틀린 독학하기 4
이 강의에서는 ‘Hello, World!’를 인쇄하는 첫 번째 Kotlin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. 이것은 모든 초보자가 밟아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. 프로그램 자체는 매우 간단하지만 여전히 작동하는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문을 보여줍니다.
안녕하세요, 세계
여기 온다. 아래는 이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입니다.
fun main() {
println("Hello, World!")
}
컴퓨터에 프로그래밍 환경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해당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 그렇지 않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. 우리는 이것으로 돌아갈 것입니다.
기본 용어
이제 기본 용어를 익힌 후 프로그램을 이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- 프로그램 은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차례로 실행되는 일련의 명령(문이라고 함) 입니다 . 순차적 흐름은 명령문이 작성된 순서대로, 즉 위에서 아래로 차례로 실행되는 가장 일반적이고 간단한 상황입니다.
- 명령문 (또는 프로그래밍 명령문 ) 은 실행될 단일 명령입니다(예: 텍스트 인쇄).
- 표현식은 단일 값을 생성하는 코드 조각입니다(예: 2*2는 표현식입니다).
- 블록 은 중괄호 쌍으로 묶인 0개 이상의 명령문 그룹입니다
{...}
. 우리 프로그램은 단일 블록으로 구성됩니다. - 키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단어입니다. 키워드 이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.
- 식별자 (또는 이름 ) 는 프로그래머가 무언가를 식별하기 위해 작성한 단어입니다.
- 주석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무시되는 텍스트 조각으로, 단지 코드의 일부를 설명할 뿐입니다 .
//
댓글은 ; 로 시작합니다 . - 공백은 빈 영역, 탭 또는 줄 바꿈입니다. 프로그램에서 단어를 분리하고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.
현미경으로 본 Hello World 프로그램
Hello World 프로그램은 Kotlin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 사용을 보여줍니다. 지금은 가장 중요한 것만 고려할 것입니다.
진입점. 키워드는 fun
실행할 코드 조각이 포함된 함수를 정의합니다. 이 함수에는 특별한 이름이 있습니다 main
. Kotlin 프로그램의 진입점을 나타냅니다. 함수에는 중괄호로 묶인 본문이 있습니다 {...}
.
fun main() {
// ...
}
기능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루겠습니다. 이 함수의 이름은 항상 동일해야 합니다: main
. 이름 Main
이나 MAIN
다른 이름을 지정하면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습니다.
참고: 뒤의 텍스트는 //
코드의 일부가 아닌 주석일 뿐입니다. 다음으로 댓글 작성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.
“Hello, World!”를 인쇄합니다. 이 함수의 본문은 프로그램이 수행할 작업을 정의하는 프로그래밍 문으로 구성됩니다. 우리 프로그램은 “Hello, World!”라는 문자열을 인쇄합니다. 다음 명령문을 사용합니다.
println("Hello, World!")
이는 Hello World 프로그램 에 대해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. 함수를 호출하여 println
화면에 문자열과 새 줄을 표시합니다. 우리는 무언가를 인쇄할 때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.
이는 "Hello, World!"
키워드나 이름이 아니라 화면에 인쇄되는 문자열 리터럴일 뿐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.
다중 명령문을 포함하는 프로그램
일반적으로 프로그램에는 여러 개의 명령문이 포함됩니다. 각 문을 작성하려면 새 줄을 시작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아래 프로그램에는 두 개의 명령문이 있습니다.
fun main() {
println("Hello")
println("World")
}
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Hello
World
결론
축하해요! 우리는 “Hello, World!” 를 인쇄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. main
여기에는 이 프로그램의 진입점을 나타내는 이라는 함수가 하나 있습니다 . 지금은 모든 용어( 구문 , 명령문 , 블록 ) 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. 이 과정 전체에서 해당 용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 첫 번째 코드를 향후 프로그램의 템플릿으로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.
문제 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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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n main() {
println(“2 + 2 = 4”) // fix this line
}
2+2=4 에다가 ” ” 큰따옴표를 넣어주면 됩니다. 그러면 문장으로 인식해서 2+2 = 4가 전체로 나오게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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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도 됩니다
fun main() {
println(“Learn\nKotlin”)
}

fun main() {
TODO(“I like Kotlin”)
}



출력을 하려한다면 println()을 이용합니다. ( ) 안에는 ” ” 큰따옴표를 써서 그 안에 문장을 넣어줍니다. 여기서는 2 + 2 = 4 입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