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틀린 독학 9
규칙
프로그래머가 처음부터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읽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개발자 팀이 있는 경우 모든 코드 줄은 동일해야 합니다. 이 경우 읽기가 쉽습니다.
코드 스타일 규칙은 읽기 쉬운 코드를 표준화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이는 일련의 엄격한 규칙이라기보다는 권장 사항에 가깝습니다. 개발자가 이를 따르면 코드가 안정적이고 일관되게 됩니다.
모든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이러한 규칙이 있으며 Kotlin도 다르지 않습니다. 공식 문서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. 우리는 모든 예와 연습에서 이를 따릅니다. 그들에게도 충실하려고 노력하십시오. 한 번에 모든 규칙을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. 새로운 개념을 학습한 후 수시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. 또한 우리 주제에서 이러한 규칙의 일부 중요한 부분을 제공할 것입니다.
첫 번째 단계
Kotlin의 몇 가지 코드 규칙을 알아보세요.
- 들여쓰기에는 탭 하나 대신 공백 4개를 사용하세요 . 운영 체제 및 다양한 IDE에 따라 하나의 탭이 항상 4개의 공백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.
- 세미콜론( ; )은 생략하세요. Kotlin에는 그런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- 줄 끝에 여는 중괄호를 넣으세요 .
- 다음 줄의 시작 부분 에 닫는 중괄호를 넣으세요 .
예를 들어, 아래 프로그램은 다음 규칙을 따릅니다.
fun main() { // opening curly brace
println("Hi") // this statement is offset by 4 spaces and has no `;` at the end
} // closing brace
좋은 규칙은 뒤에 중괄호를 열기 전에 공백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main()
.
결론
축하합니다. 이것이 첫 번째 컨벤션이었습니다! 계속 진행하면 항상 멋진 코드를 얻게 될 것입니다. 좋은 코드는 좋은 농담과 같아서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세요.
코틀린의 암묵적인 스타일에 대해서 배우는 장입니다. 꼭 따라야 할 필요는 없지만 따르면 좋은. 더 읽기 좋은. 그리고 개발이라는것이 다른 팀원들과 함께 하는 것인만큼 서로 코딩 스타일을 맞추는것이 좋겠죠! 그런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. 저도 잘은 모르지만요.
println은 앞에 4번 스페이스바를 쳐줘야합니다.
그리고 { 은 fun main()뒤에 와야하구요
자바에서는 필요하지만 코틀린에서는 필요없는 세미클론 ; 을 지워주어야 합니다.
세미클론 없애기
마지막 } 는 다음줄에
첫번째 { 은 fun main()뒤에
4칸 띄어서
그냥 비슷한문제들이 계속 나오네요
val x 는 앞에 스페이스 4개를 안했고 , val y 는 세미클론 없애야 합니다. 위에 제가 체크를 안했습니다. println()}은 마지막에 }를 아래로 내려주어야 합니다.
이번 장도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. 단지 스타일을 배우는것이니까요.
지금까지는 쉽습니다. 그러나 점점 더 어려워질것입니다 ㅠㅠ… 어쩔 수 없죠. 원래 처음이 제일 쉬운 법이니.